또가자

또가자 축제

대한민국은 지금 축제중

2022년 제16회 서천 자연산 광어 도미 축제

진행중

한줄또크 후기등록

상세정보

TUR_202204200352170630.jpg

 

 

5월 하순 서천의 앞바다에서는 자연산 광어와 도미 잡이가 한창인데요. 도시민을 포구로 초대하여 신선한 자연산 광어 도미 축제를 개최!. 광어회와 도미회도 맛보는 멋과 맛의 축제이다.


해돋이 마을로 유명한 충남 서천군 서면 마량포구에는 5월이면 마량포구 수협 수산물 판매장 및 서면 홍원항 어판장으로 광어를 가득 실은 선박들이 하역 하느라 정신이 없다. 넙치는 일반적으로 우리가 광어라고 부르는데 모래바닥이나 뻘밭에 엎드려 사는 물고기여서 동해안 보다는 서해안과 남해안에 많이 서식한다. 우리가 주로 횟집에서 맛볼 수 있는 광어회는 대부분 양식으로, 자연산을 맛보기는 쉽지 않다. 왜냐하면 자연산 광어는 횟집수조에 오래 견디지못하고 운송과정에 스트레스를 받는 등 선도유지가 어렵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곳 마량포구에서는 양식이라는 것은 찾아볼래야 찾아 볼 수가 없다. 이렇게 양식이 아닌 자연산 광어가 많이 생산되는 것은 30여척의 광어·도미 잡이배가 한마을에서 집단으로 조업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일찍이 각망어업인 '삼각망어업'이 발달된 서천 마량항 20여년전부터 남해에서 기술을 도입하여 조업을 하게된 것이 발단되어 지금은 전국 최대의 자연산 광어 생산지가 되었다.


5월중순에는 하루평균 4-5톤의 광어·도미를 잡아 올리고 있고, 많게는 하루에 10여톤 가량도 잡아올릴 때도 있다고 한다. 축제기간에 오면 광어회와 매운탕을 저렴하게 맛볼수 있으며, 또한 주말과 휴일에는 다양한 볼거리의 무대와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한 맨손으로 광어잡기 체험, 기념공원에서 광어 보물찾기 등 다양한 체험거리를 즐길 수 있어 넉넉한 기쁨을 만끽할 수 있어 가족들이 즐길수 있는 축제로 손색이 없다.


[행사내용]

*상시행사: 광어 도미 요리장터, 서천군 특산품 판매장 등 운영

*체험행사: 맨손 광어잡기 체험, 광어 보물카드 찾기, 어부아저씨의 내 맘대로의 깜짝 경매, 자연생태학습 컬리링북 색칠 체험 등 운영

홈페이지 http://tour.seocheon.go.kr
전화번호 041-952-9123
장소 충청남도 서천군 서면 마량포구 일원
이용시간 09:00~17:00
주최 서면개발위원회
주관 서면개발위원회
이용요금 입장요금: 무료, 체험비: 유료

지도

충남 서천군 서면 서인로 58 (마량리)

가족과 함께

2022년 제16회 서천 자연산 광어 도미 축제

  • 축제기간
    2022-05-14(토)~2022-05-29(일)